HOME 자치
자치분권개헌 촉구한다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내년 6월 지방선거시 자치분권개헌 실행 강력 촉구
▲ 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가 29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치분권개헌 실행을 강력 촉구했다. (사진=경기도 의회 제공)

'전국자치분권개헌 추진본부'가 29일 국회의원 회관 제 2소회의실에서 ‘자치분권개헌 촉구 대회’를 열고 “국회와 정치권은 약속대로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자치분권개헌을 반드시 실행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이날 자치분권개헌 촉구대회에는 지방분권 개헌 국회 5당 추진단의 김두관(더불어민주당), 노회찬(정의당) 공동단장, 추진본부 상임대표 김영배 성북구청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개헌특별위원회 위원장 문석진(서대문 구청장),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나득수, 임채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전국자치분권개헌추진본부 공동대표인 박승원 대표의원은 ‘자치분권개헌 촉구 성명서’ 낭독을 통해 “지난 대통령 선거당시 5당의 후보들은 2018년 지방선거 때 자치분권 개헌을 약속했다”고 지적하며 “국회가 헌법개정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지만 지난 1년 동안 개헌안 초안조차 마련하지 못하는 후진적인 정치행태를 노골적으로 드러냈다”고 성토했다.

이어 “국회와 정치권에게 촛불혁명이 담긴 국민의 새 시대를 향한 열망을 반영한 자치분권개헌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을 촉구”하면서 ”▷국회와 정치권이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대국민 사과할 것 ▷국회와 정치권은 지방정부/지방의회/시민들이 참여하는 국민 참여 방식의 민주적 개헌논의가 될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즉각 개선할 것”등을 요구했다.

전국자치분권 추진본부는 자치분권 개헌을 위해 29일부터 범정파적 범국민적 연대운동을 전개할 것이며, 모든 수단을 총동원하여 자치분권개헌 성취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수현  webmaster@autonomynews.co.kr

<저작권자 © 자치분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